(충남도민일보 / 정호영기자) 서천군이 설 연휴 기간인 오는 8일 오후 6시부터 13일 오전 8시까지 지방세 및 세외수입 납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는 13일 개통 예정인‘차세대 지방세입 정보시스템’의 데이터 전환 작업이 이뤄짐에 따라 연휴 기간 지방세 신고·납부, 제증명 발급 등 각종 민원 업무가 중단된다.
차세대시스템 전환으로 기존 발행된 고지서의 가상계좌는 오는 7일 오후 11시까지만 납부할 수 있다.
13일부터는 새로운 가상계좌를 부여받아 납부하여야 할 수 있으며, ARS 간편납부시스템도 새로운 번호를 통해 납부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납세자에게 더욱 편리한 차세대시스템으로 도입을 위해 불가피하게 납부 및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중단하니 주민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널리 양해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3일 오전 8시부터는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금융기관 창구 및 ATM/CD, 차세대시스템ARS, 지로 등을 통해서 정상 납부 가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