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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교육청, 미래교육을 여는 과학교육 성과 나눔의 장 열어

21일 창원과학고서 개최…교사 250여 명 참여해 과학교육 우수 성과 공유

 

(충남도민일보) 경상남도교육청은 21일 창원과학고등학교에서 초·중·고등학교 과학 담당 교원 250여 명이 모여 ‘2022년 과학교육 성과 나눔’을 열었다.


이번 성과 나눔은 과학교육 사업을 진행하는 과학고등학교, 과학중점학교, 지능형 과학실 모델학교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또 과학교사연구회의 연구, 과학교육 온라인 콘텐츠 개발, 과학과 아이톡톡(경남교육청 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문항 개발 결과도 발표됐다.


특히 내년에 전면 도입되는 ‘지능형 과학실온(ON)’을 활용하기 위해 과학교육 정책연구를 수행한 경상국립대학교 임완철 교수가 ‘경남 지역 과학탐구 데이터 플랫폼 구축 방안 연구’를 발표했다.


남양초등학교(이재민 교사)의 지능형 과학실 활용 수업과 진주여자고등학교(고성민 교사)의 지능형 과학실 구축 사례는 향후 지능형 과학실이 나아갈 길을 제시했다.


10개 과학교사연구회를 대표하여 발표한 경남중등화학교육연구회(마산동중 강인숙 교사, 합포여중 성영민 교사)의 ‘찾아가는 화학교실’과 ‘과정중심평가’는 현장 적용의 용이성을 이유로 참여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남교육청은 코로나19로 과학실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워지자 현장에 도움을 주고자 과학교육 온라인 콘텐츠 개발을 시작했고 올해에만 140편에 이르렀다. 이날 발표 보고회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이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 밖에도 올해 처음으로 초등학교 5, 6학년과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개발한 과학과 아이톡톡 문항(5,250문항)과 해설 동영상(157편)은 참여 교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중화 창의인재과장은 “미래를 열어가는 과학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고민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며 경남교육의 밝은 미래를 기대한다"라면서 "내년에도 과학 체험 활성화 등 우리 교육청은 촘촘한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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