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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교육정책연구소 15일‘2022 연차보고회’개최

교육정책 연구성과 공유를 통한 정책 반영 및 활용방안 모색

 

(충남도민일보)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는 15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교육청 관련 업무 담당자, 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 교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교육정책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2022 교육정책연구소 연차보고회’를 개최한다.


부산교육정책연구소는 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연구 수행을 위해 학교, 기관 등에 연구과제 제안을 받아 연구주제를 선정한다. 이후 수행계획서 검토 협의회(2월), 중간보고회(7월), 외부 운영자문위원 검토를 통해 지속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연차보고회는 교육정책연구소에서 연구를 수행한 10개의 과제 중 6개를 선정하여 2개의 분과로 나눠 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다.


1분과는 ▲부산 학생의 심리ㆍ정서적 지원 실태 및 개선 방안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실천중심 생태교육 방향 모색 ▲교육자치 확대를 위한 지방교육재정 운용 내실화 방안 연구 등을 발표한다.

2분과는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협력교사제 내실화 방안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현황 및 발전 방향 ▲2022 개정 교육과정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평가 개선방안 등을 발표한다.


교육정책연구소는 연차보고회 후 12월 26일부터 30일까지 연구 결과 공유 확대를 위한 ‘연구 결과 공유 주간’을 운영한다.


연구 결과 공유 주간에는 교육정책연구소 소장 및 연구위원, 연구과제별 관련 부서 업무 담당자들이 모여 연구 결과의 활용방안 및 차년도 정책 반영에 대한 제안점을 모색한다.


교육정책연구소는 보고회와 연구 결과 공유 주간 운영을 통해 보완한 최종보고서를 내년 1월 초 시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 홈페이지에 탑재할 계획이다. 연구 결과는 교육 현장을 지원하고 부산 교육정책의 방향 설정 및 미래 교육 기반 조성 자료로 활용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차보고회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부서별 정책 추진에 좋은 길잡이가 되는 등 맞춤형 교육정책 실현의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육정책연구소가 현장 중심의 내실 있는 교육정책 연구를 통해 부산미래교육의 방향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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