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충남도민일보] ASEZ WAO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직장인청년봉사단‘은 ASEZ WAO는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에 관심을 가지고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해 전 세계 각지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그 중 직장 내 친환경 활동인 ‘Green workplace’의 일환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역시 진행하고 오는 20일부터 ASEZ WAO 회원들은 국내외 각국에서 ‘절전 챌린지’를 전개할 예정이다.
작년 '지구의 날(4/22)'을 맞아 진행한 ‘손수건 사용하기 챌린지’와 ‘세계 자전거의 날을 맞아 진행한 ‘자전거 타기 챌린지’는 대한민국, 미국, 필리핀, 멕시코 등 세계 각지에서 실천한 결과, 373.80kg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또한 9월에는 UN에서 지정한 ‘푸른 하늘의 날(9/7)’과 ‘세계 차 없는 날(9/22)‘을 맞이하여 ’대중교통 이용하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챌린지들은 모두 국내 언론을 통해 보도되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이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리며, 절전 챌린지가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전국민 운동으로 전개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