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이재현 의원,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정연호기자 | 기사입력 2020/11/23 [14:08]

세종시의회 이재현 의원,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정연호기자 | 입력 : 2020/11/23 [14:08]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재현 의원(소정전의전동면)‘2020 전국 지방의회 의원 의정활동 평가 친환경 부문에서 광역의회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심사를 주관한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는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명을 대상으로 물, 대기, 폐기물, 기후변화 문제를 비롯해 에너지와 안전 등 환경 분야와 관련된 의정활동의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한 결과 광역의회 의원 10명과 기초의원 15명을 친환경 최우수의원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재현 의원은 지난해 축산업 선진화 연구모임을 구성하고 연구모임 대표의원으로서 세종특별자치시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는 등 축산 악취 발생으로 인한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고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수렴해 주민 간 갈등 문제를 해소하는 데 힘써왔다.

 

또한 이 의원은 본회의 5분 자유발언과 상임위원회 회의 등을 통해 농촌에 방치된 폐농약 용기와 영농 폐비닐로 인한 토양 및 지하수 오염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농촌 환경과 관련된 의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해왔다.

 

이에 이 의원은 생분해 멀칭비닐 등 친환경 농자재 보급 확대와 폐농약용기류 수거 촉진을 위한 폐농약병 마을별 정기 수거 서비스 실시등 정책 대안 제시에도 적극 앞장서왔다.

 

이재현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친환경 최우수의원이라는 의미 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쁜 마음이 크지만, 한편으로는 어깨가 무겁다저의 고향이자 많은 지역 주민들 삶의 터전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의정활동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는 소감을 남겼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