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김천호기자)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인원)은 한국ESG학회에서 주최하는 ‘2024 한국ESG 대상’ 환경부분에서 교육기관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ESG학회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공시제도와 탄소국경조정제도 등 국내외 ESG 강화 움직임에 대응하기 위해 2021년 출범한 학회다. 한국ESG학회는 올해의 ESG 모범사례로 확산하기 위해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 단체, 교육기관, 보건의료 기관, 개인 등 10개 분야에서 44곳을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4 한국ESG 대상으로 선정된 금산교육지원청은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비단뫼 생태전환 환경교육에 비전을 두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청소년 환경교육 운영, 탄소중립 365 실천운동, 환경퀴즈대회, 금산 학생생태시민위원회, 학생과 보호자 환경동아리 운영, 환경사랑 나눔장터 운영, 멸종위기 1급 감돌고기 방류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ESG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이인원 교육장은 “ESG 경영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책임 있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ESG대상에 선정된 44개 기관(개인)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