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민일보)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상반기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4월14일부터 7월2일에 걸쳐 진행된 6개 프로그램(총 22회)에 대한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만족도 등을 분석하여 하반기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할 목적으로 진행했다.
조사 결과 교육 만족도가 99%로 나타났으며, 수강 소감으로는 ‘아이들을 키우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생각해보고 그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있는 방법을 재미있게 알려주어 알찬 시간이었다.’, ‘내 자녀가 살아갈 미래 환경을 지키는 실천에 한 발 다가 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부모인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었고 매 강좌 마다 소중한 시간이었다.’, ‘직장일로 지친 나에게 힐링의 시간이었고 자녀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다.’등의 수강 소감을 밝혔다.
향후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하반기 학부모교육 운영 계획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서산학부모지원센터는 2011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다양하고 체계적인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운영으로 가정의 교육기능 향상을 및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