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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서와, 융합수업은 처음이지?

서산여고, 2학년 융합적 사고 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 융합 수업 열려

 

(충남도민일보) 7월 7일 서산여고에서 교과융합수업을 진행하였다. 이 수업은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따른 수업을 통한 학생 흥미 유발 및 학습의지 고취, 다양한 프로젝트형 융합 교육을 통한 융합적 사고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새로운 방향의 수업으로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수업 전에 학생들의 수요 조사를 통해 개설된 융합 교과 수업은 생명과학 역사 국어, 수학 세계사, 지리 지구과학, 일반사회 윤리 등의 교과목이 서로 융합된 수업으로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4차시씩 실시되었다. 생명과학과 역사 국어 교과가 만나 다양성과 공존이라는 주제로 인간 생물 다양성과 공존 방향을 탐구하고 수학과 세계사 교과가 결합되어 빅데이터로 바라보는 플라스틱 팬데믹과 현대세계의 변화를 통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지리와 지구과학 교과가 융합되어 지구의 내일을 구하기 위해 기후변화의 원인과 피해를 이해하고 일반사회와 윤리 교과가 연계되어 AI 시대 인간의 규범을 탐구하여 AI 관련한 윤리적 문제와 AI vs 디스토피아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AI 시대 법률제안 및 모의법정을 진행하였다.


융합수업을 진행한 정영호 교사는 “처음으로 융합수업을 준비하면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수업에 참여한 각 교과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수업을 계획할 때보다 더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에 놀라움을 느꼈다. 수업을 계획했던 교사로서 보람을 느꼈다.” 라고 말했다.


앞으로 서산여고에서는 4차 산업시대에 발맞추어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체계적인 융합 교과를 개설하여 학생들의 창조적 융합사고 역량을 높이는 수업 모델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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