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서산소방서는 온라인으로 소방 관련 민원업무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소방민원센터’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민터’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소민터에서 처리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로는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 2·3급 소방안전 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코로나19에 한파까지 불어 닥쳐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소방서 방문이 꺼려지는 시기에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는‘소민터’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