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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2013년도 충남 으뜸 관광상품으로 선정된‘서산9경’을 브랜드화하여 시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광지 이미지를 반영한 스탬프 및 투어용지를 제작해 서산9경 관광지를 모두 방문한 관광객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서산9경 스탬프 투어’를 새롭게 추진한다.
또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QR코드 마케팅, 특색있는 콘텐츠, 주변 자원과 연계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해 관광트렌드 변화 추세에 발빠르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가족 및 역사체험 코스로 운영되는 서산시티투어에 동희오토, 삼성토탈, 현대오일뱅크 등 산업현장탐방코스를 추가로 확대해 관광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발로 뛰는 현장홍보와 실효성 있는 마케팅을 강화해 국내 관광객은 물론 해외관광객 유치에 집중하겠다.”며 “다양한 문화유적의 관광지 명품화와 관광기반시설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