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세종/ 정연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9월 29일에 교육청 2층 강당에서 고등학교 입학 안내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고 중학교 3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입학 정보 꾸러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와 꾸러미 제공은 고등학교 입학전형 원서접수 일정을 앞두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학생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꾸러미는 ▲고등학교 입학 안내서 ▲2026학년도 고등학교 안내집 ▲ 2026학년도 교과중점학교 안내자료 등 5종으로 구성됐다.
안내집에서는 세종시 고등학교의 현황, 특색 활동, 교육활동, 교육과정, 전기·후기 학교 입학전형, 일반고·자율고 배정 방법, 통학권 등 정보를 제공한다.
교과중점학교 안내자료는 학교별 중점과정 편제표와 관련 교육활동, 학생 교육과정 이행안(로드맵) 예시 자료 등을 담아,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준다.
꾸러미는 중학교 3학년 재학생에게는 학교를 통해 10월 중 배포할 예정이며, 학교 밖 청소년과 타시·도 중학생은 세종시교육청 1층 ‘전입학 원스톱 지원센터’에 방문해서 받아 볼 수 있다.
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안내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고등학교의 유형, 입학전형 및 선발 방법, 일반고 배정 방법, 직업계 고등학교 등 주요 내용을 안내했으며, 현장 녹화 영상은 세종시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10월 중순 이후에 송출할 예정이다. 또한, 고등학교 입학 정보 안내 영상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이보다 앞선 지난 9월 24일에는 소담중학교 시청각실에서 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업무당당자 대상 설명회를 운영해, 중학교 3학년부장 및 담임교사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백윤희 교육국장은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데 이번 설명회와 입학 정보 꾸러미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등학교 입학전형 원서접수는 전기 학교인 세종예술고는 10월 13일, 세종미래고, 세종장영실고, 세종여고 특성화학과는 11월 24일부터 시작되며, 후기 학교인 세종국제고, 세종고, 일반고 및 자율고등학교는 12월 9일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