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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오피스는 공무원들이 출장이나 교육 등 사무실을 벗어난 곳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이용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은 직원 안내, 게시판, 주요 시정, 서산관광, 통계 등 9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현장에서 민원이 발생하면 본인 업무가 아니더라도 시스템을 이용해 업무 담당자와 전화번호를 바로 검색할 수 있다.
주요 행사, 관광지, 문화재 등에 대한 정보도 탑재돼 시정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
인구, 자동차, 예산 등의 통계와 공지사항, 직원 애경사, 주간행사 등을 열람할 수도 있다.
시는 보안성 검토를 마치고 직원들이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직원간의 협업과 업무 공유를 통해 시정의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장 민원처리 등에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