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지원청 내 회의실에서 2021년 4월 교육자원봉사센터 정기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회는 센터장 이임식과 센터운영위원 전임 3명과 후임 3명에 대한 위촉 및 해촉식을 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센터장, 운영위원 7명, 교육과장, 마을교육팀 직원 등이 참석하였다.
정기회에서는 2021년 교육자원봉사센터의 운영 방향과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였으며, 운영위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역할을 분담하여 교육자원봉사 집중영역을 발굴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여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교육자원봉사 집중영역은 재능기부 영역(그림책, 보드게임) 및 현장체험학습지원 영역(학교안전지도사)으로 나누어 각급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돌봄교실, 도서관, 유치원, 현장체험학습 등에서 활동할 수 있는 교육자원봉사자를 육성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교육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여 학생들이 학교에서 즐겁고 활기차게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 교육자원봉사센터 주도의 하향식 연수에서 벗어나 봉사자의 요구에 맞는 상향식 연수 프로그램 운영으로 봉사자 참여율 및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하며 많은 참여를 위해 기존 자원봉사자 및 학부모회, 지자체 등을 통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오정호 교육장은 “동두천양주 교육자원봉사센터가 학교와 마을과 협력하여 마을교육생태계 확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