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올해 6, 9, 12월 3차례 학교도서관과 학생 독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도서관 업무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DLS) 및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담당자 연수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연수는 학교도서관 업무담당자들에게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과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의 활용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도서관 운영 내실화를 통해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연수는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의 대출반납 관리, 이용자·자료관리, 통계활용,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독후활동 관리 및 활용 교육, 시스템 Q&A 사례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3월 19일 학교도서관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의 이용방법과 관리자 인증서 등록 및 진급 처리 등에 대한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학생 눈높이에 맞춰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독후활동 방법을 안내하는 ‘손 끝에서 피어나는 나의 독서’동영상을 제작, 배포했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연수는 학교도서관 현장 업무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며 “학교도서관 업무담당자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