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여주시 평생교육과 시립도서관은 지난 3월 31일 여주우먼라이온스와 「사회봉사를 통한 여주시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주시민의 독서문화 진흥 업무를 추진하는 시립도서관과 사랑, 봉사, 나눔을 통해 사회봉사를 실천하는 여주우먼라이온스가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 시민들의 독서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상호협력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여주시 평생교육과장, 여주우먼라이온스 회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북 히어로(BOOK HERO)사업 협력과 기타 사회봉사를 통한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각종 사업 협력 등이다.
북 히어로(BOOK HERO) 사업이란 여주우먼라이온스가 코로나 시대 및 생활여건 상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어르신, 교통불편지역 거주자, 맞벌이 자녀 들에게 책을 배달하며 개개인의 형편을 살펴 어려움을 해결해주고자 하는 봉사사업이다. 4월 중 개시할 예정으로 사회취약계층 독서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시 평생교육과장은 “북 히어로 사업은 코로나 시대 극복과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하고 적합한 사업으로 양 기관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여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