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동두천송내초등학교는 3월 31일~4월 2일까지 학부모 공개 수업을 줌(Zoom)으로 실시한다.
이번 공개수업은 학교와 가정 교육공동체의 상호 공유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실현하고자 마련했다. 현재 원격수업을 병행하고 있는 3~6학년이 공개 대상이며, 전면 등교를 하고 있는 1~2학년은 코로나 19의 상황에 따라 추후 원격이나 대면으로 공개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급 환경 등 평소 궁금했던 사항 전반적인 것을 안내한다.
학년별로 날짜를 정해 관심 있는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줌(Zoom)을 활용하여 직장을 다니고 있는 학부모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해 학부모 공개 수업을 하지 못한 것을 고려해 학부모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수업으로 구성한다.
필요에 따라 공동지도안을 작성하여 동 학년의 교육과정 공유 및 프로젝트 활동들을 수업에서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전면 등교를 하고 있는 1~2학년은 코로나 19의 상황에 따라 추후 원격이나 대면으로 공개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두천송내초 안상란 교장은 “학부모 공개 수업으로 교육공동체의 소통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참여형 교육을 확산하여 학생 중심 경기혁신교육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