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경기도 성남교육지원청는 27일 오전 10시부터 18시 까지 2021 성남몽실학교 학생주도 프로젝트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성남 관내 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역에서 학생주도 프로젝트를 신청한 초 5 ~ 고 3 연령대의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몽실학교의 가치와 철학에 대해 배우고, 학생이 스스로 찾고 함께 배우는 학생주도 프로젝트 기획워크숍 및 개강식을 운영하였다.
몽상 학생주도 프로젝트 과정에는 초 5 ~ 고 3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원하는 다양한 주제를 정해 기획하는 ‘너도나도 프로젝트’, 학생들이 메이커 기술을 활용하여 사회에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직업 및 물건을 제작하는 ‘스타트업 프로젝트’, 지역과 몽실학교 공동체의 다양한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공동체 프로젝트인 ‘더불어 삶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진로작업장 인턴십 프로젝트’는 15개 분야의 다양한 진로영역을 지역주민 전문가 마을교사와 함께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실습하여 작품을 지역과 이웃에 나누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성남 WEE센터와 연계하여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7월부터 매주 화, 목요일 오후에 ‘뮤지컬 수업 프로젝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범희 교육장은 “성남몽실학교의 학생주도 프로젝트 개강식을 축하하며, 앞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성남몽실학교를 통해 실험과 도전, 상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함께 학생자치 배움터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뉴스출처 : 성남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