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활동 생활화 4기 강좌와 원예활동 심화반 개설 |
연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승철)에서는 주민 건강증진 및 원예작물 부가가치 향상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원예활동 생활화 강좌 4기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 35명을 8월 2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4기 강좌는 오는 8월 26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은 실내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하여 아파트나 단독주택에서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실내정원용 식물의 종류와 효과, 실내정원 설치 및 화분관리 요령 등에 대한 이론 교육과 디쉬가든 만들기 실습 등의 교육과정이 편성되어 있고 별도의 수강료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4기 강좌와 더불어 그동안 원예활동 생활화 강좌를 수료한 1기, 2기, 3기 수료자를 대상으로 원예활동 심화반 과정도 같이 개설하여 좀더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기군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실내에서 화분을 가꾸게 되면 생기 있는 공간 연출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아토피 등 피부질환을 유발하는 새집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한 실내 공기정화 식물의 뛰어난 효능을 알리고 도시민의 꽃가꾸기 생활화와 소비 촉진으로 주민건강을 증진하고 농가소득 향상을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강신청 및 교육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연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ygadtc.go.kr)나 경제작물담당 전화 041-860-8883번을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