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2018년 조직관리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조직기능 관리와 인력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민원접점 부서와 사업부서 위주의 ‘6국, 2직속, 3사업소, 1위원회, 52과, 17읍면동, 275팀 및 11보건지소’로 지난 1일자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민선7기 처음으로 실시하는 조직개편은 조직 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약 7개월에 거쳐 대·내외 조직진단과 직무분석 결과를 기초로 실시했다.
시는 조직 내 중복 또는 유사기능 통·폐합으로 다변화하는 행정환경 변화와 새로운 행정수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또 적재적소에 기능인력 재배치를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해 적극적인 조직관리와 조직혁신을 만들어 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경제 관련 부서를 전진 배치해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미래 먹거리 사업을 위한 미래전략과와 미세먼지와 기후대기 등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기후변화대책과를 신설 하는 등 현 행정수요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마련했다.
한편, 금번 조직개편으로 조직팀을 신설해, 시민들의 행정 수요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조직관리·운영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