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신청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아산시 경로장애인과로 제출하면 된다.
지정조건은 장애아동복지지원법 등 관련법의 요건을 갖춘 기관으로서 발달재활서비스 및 언어발달서비스 경험과 능력이 있는 기관이 우선 지정되며, 서비스 제공 전문성, 서비스 내용의 적정성 및 질 관리, 지원 및 관리체계, 근로조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지정한다.
지정된 업체는 2월부터 2022년 1월까지 3년간 장애아동가족지원 발달재활 및 언어발달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서비스 내용을 살펴보면, 발달재활서비스는 전국가구평균소득 150%이하로 만18세미만 시각, 청각, 언어, 자폐성, 지적, 뇌병변 장애를 가진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고 만6세미만은 비장애아동도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자에게 언어 청능치료, 미술 음악치료, 행동 놀이 심리치료 등 재활치료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언어발달서비스는 전국가구평균소득 100% 이하로 만12세미만 비장애아동으로 부 또는 모가 시각, 청각, 언어, 자폐성, 뇌병변 장애인 경우 대상이 되며 대상자에게 언어치료 등 언어재활서비스 및 독서지도, 놀이지도, 수화지도 등의 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앞으로 아산시의 장애아동가족지원 서비스를 3년동안 책임질 성실하고 전문적인 제공기관을 지정하여 서비스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전문성, 안전성, 친절로 보다 질 높은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