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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군, 생활민원 해결해 주는 바로바로 생활불편 수리반 본격 운영

 

(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임경희기자) 보은군은 생활민원 해결을 위해 마련한 ‘바로바로 생활불편 수리반’(이하 수리반)이 시범 운영을 마치고 19일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수리반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생활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해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는 제도로 전기·가스·수도·보일러 등 수리·교체 등이 대상이 된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지난해 읍·면 방문 당시 군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해결책을 모색해 올해 2월 ‘보은군 취약계층 생활불편 기동수리반 운영 조례’를 제정, T/F팀을 꾸리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이후 수리반 4명과 콜센터 1명을 모집해 지난 7일 콜센터에서 민원 접수를 시작하고 시범운영을 진행했다.

 

정식 운영 첫날 최재형 보은군수도 수리반과 함께 보은읍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직접 전등 및 수도전을 교체했으며 수리반이 시범운영 동안 겪었던 애로사항에 대해 경청했다. 또한 도움을 받는 분들의 안부를 물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 조손가정, 홀몸노인 등이 수리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전용 콜센터로 연락하면 상담 접수 후 수리반이 현장으로 출동한다. 단, 세대당 연간 15만 원 이하의 범위 내에서 불편 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바로바로 생활불편 수리반은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운영된다”며 “군민들이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면밀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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