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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전문적학습공동체로 교육정책연구 추진방향 정립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 개선안 모색을 위한 첫 걸음

 

(충남도민일보(세종시사뉴스) 정연호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구성원의 교육정책 및 정책연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2025년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의 첫 발을 떼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교육변화에 즉시 대응하여 연구 및 제안할 수 있는 정책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매월 2회‘전문적학습공동체의 날’을 운영하여 연구위원들이 가지고 있는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공동의 관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류의 장을 가진다.

 

전문적학습공동체 프로그램은 구성원의 요구와 정책연구 내용을 활용하여 연구의 성장과 실천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강의, 실습, 정책 분석, 워크숍 참여, 정책 토론, 집단토의, 체험 연수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된다.

 

활동 주제는 교육정책연구 추진 방향, 시도교육청 데이터 기반 교육정책, 학교통일교육의 이해와 전망, 디지털 미술교육 연구 동향 분석, 대전교육종단연구 설문문항 최종 검토 및 자문, 전국 가족참여 힐링체험교육 사례와 특징, 유레카 활용 심화 연수, 위탁연구 정책 분석, 전국교육정책연구소 네트워크 워크숍 참여 등으로 구성했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박해란 소장은 “대전교육정책연구소 구성원들은 우리 연구소가 체계적이고 실천 가능한 교육정책 연구․개발의 거점이 되는 것을 목표로 전문적학습공동체에 참여하고 있다.”며, “이러한 활동으로 정책연구소는 대전교육 정책 추진의 타당성과 신뢰성 확보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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