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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나”등급으로 한 단계 향상

 

(충남도민일보(도민방송) 임경희기자) 보은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2024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지난해 ‘다’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한 ‘나’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군에 따르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7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대민접점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에 따라 종합점수를 매겨 상위 10%인 가등급에서 하위 10%인 마등급까지 등급을 부여한다.

 

보은군은 이번 평가에서 특히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기관장의 민원 행정 성과,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나경 민원과장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민원 제도와 시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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