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실업률은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1월 청년층 실업률은 9.2%로 이는 1999년 11월 8.8%이후 1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서초구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내실있고 체계적인 취업 준비 지원을 위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한국전력공사, 현대자동차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했다. 특강은 1부‘한국전력공사의 채용정보, 취업전략 및 일문일답’, 2부‘현대자동차의 채용정보, 취업전략 및 일문일답’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의는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청년들의 취업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 참가 희망자는 구청 2층 대강당으로 오면 되며 현장신청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서초구 인재풀’에 가입하면 각종 취업 정보와 행사를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사항은 구청 일자리과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구는 그동안 적극적인 일자리 취업지원을 위한‘기업 인사담당자 취업특강‘을 총 10회 개최했으며, 삼성전자, KOTRA 등 18개 기업이 참여해 2,320여명의 취업준비생과 학부모가 도움을 받았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경기 침체로 청년들이 일자리 찾기가 쉽지 않지만, 서초구의 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취업특강이 취업 성공의 새로운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