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언론사협회(회장 주동담)와 국제평화언론대상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창열)는 지난 12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2017국제평화언론대상 및 국제명품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정일보, 뉴미디어코리아, 월간 자랑스런한국인(대표 강영한)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국회, (주)신원리조트(회장 천성현), (주)대양영농조합(대표 안복례), 연합취재본부 및 한국언론사협회 회원사들이 후원했다.
이날 축사에서 안상수 국회의원은 “이번 수상자들의 모습을 보니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정말 꿋꿋하게 일해온 점이 인상적”이라며 “서로가 힘을 합쳐 더욱 멋진 세상을 만들어나가자”고 부탁했다.
신원리조트 천성현 회장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각자의 처소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며 “각 사회, 그리고 각 언론계에서 애쓰신 분들을 발굴해 수상하는 대회의 취지를 살려 더욱 번창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시상식에서 국제평화언론대상은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박순자 국회의원,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조기조 경남대학교 산업경영대학원 원장 등 36명이 수상했다.
아울러 국제명품브랜드대상은 황석희 (주)오투뱅크 대표이사, 송봉헌 한국전뇌사고연구소 소장, 서은택 국제보이차문화재단 이사장, 김명일 (사)힐링한방보건의료재단 이사장 등 8명이 수상했다.
한편 올해 5회째를 맞은 국제평화언론대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사랑으로 밝고 맑은 사회를 만들어 세계평화와 언론진흥창달에 이바지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국제평화언론대상’과 ‘세계명품브랜드대상’을 수여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