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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에 따르면, 보건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민원 안내와 편의를 제공하고 보건소에 대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동행안내제를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이용은 주로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이나 임산부, 장애인, 다문화 가족 등 건강이 취약한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는데, 직원들은 이들을 위한 각 실별 안내 등 함께 동행하며 보건소를 안내해 주고 있다.
또한, 보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방문 민원인 및 전화 응대 요령, 민원인 감동 친절 서비스 교육, 상황별 사례중심 민원인 응대 요령,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한 직원 간 친절인사 등 친절 교육을 실시, 시민 중심의 보건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현정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동행안내제와 함께 직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에게 질 높은 보건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