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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농산물 가공상품 마케팅 실무 역량 강화

도 농기원, 농산물 가공·판매 농업경영체 40여 곳 대상 교육

 

(충남도민일보)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17일 농업기술원 농업인대학에서 도내 농산물 가공·판매 농업경영체 40여 곳을 대상으로 농가형 가공상품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 실무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농가형 가공상품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각 상품의 특색과 장점, 차별성 등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사회관계망(SNS)을 활용해 적은 비용으로 상품을 홍보하고 잠재 고객들과 소통하는 ‘바이럴 마케팅 기법 및 사례’, 판로 확대를 위한 식품 박람회 참가 및 바이어 응대, 사후 관리 등 ‘식품 박람회 운영 실무’이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농업인 스스로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기법과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면서 “앞으로 농가 마케팅 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 농가형 가공상품 판로 확대를 위한 여러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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