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이달 18일부터 30일까지 ‘2050 탄소중립을 향한 첫걸음’을 주제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SNS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SNS 인증 이벤트는 주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고, 탄소중립 친환경생활실천 문화 확산과 함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유성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 장바구니 등 이용하기,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 철저히 하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대기전력 차단하기 등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탄소중립 친환경생활 실천 활동 2가지 이상을 사진 찍어 본인 SNS에 올린 뒤, 이벤트 참여 페이지에 참여자 정보 및 인증샷 URL주소를 기재한 이벤트 참여 완료 글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페이지는 유성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공식블로그 이벤트 안내 글의 참여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1만 원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일상에서 친환경생활을 실천하고 나아가 탄소중립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길 바란다”며, “구민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