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라이브 커머스”(이주범 운영팀장)가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급격히 2년째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인삼시장의 활성화와 2021년 연말과 다가오는 새해 설 명절에 “건강한 마음의 선물”를 위해 강화 고려홍삼원(이종원 대표)과 협력하여 오는 22일(수) 오전 11시에 제조공장을 찾아가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마음의 선물” 행사는 한해동안 고생하신 부모님을 비롯한 지인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마음의 선물을 보내는 프로젝트로 고려홍삼원은 “힘내라 안타삼”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며, 더 라이브쇼핑은 판매수수료, 쇼호스트를 지원하여 취지에 맞게 진행한다.
더 라이브 쇼핑 이주범 운영팀장은 “건강한 마음의 선물” 프로젝트에 고려홍삼원과 함께한 이유로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저분자발효홍삼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고, 최근에 9개 홍삼제품 비건 인증 획득과 사회적기업, 벤처기업으로 사회공헌 일환으로 정기적으로 사회 취약계층에 정기적으로 돕고 있는 기업이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여기에 지난 추석 명절상품으로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홍삼 건강기능식품 13개 제품(스틱형)을 대상으로 품질(진세노사이드 및 당류 함량)과 안전성, 표시 적합성 등에 대해 시험·평가한 결과, 1포(스틱)당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3 ~ 33 mg으로 모든 제품이 건강기능식품 일일섭취량 기준(3 mg 이상)을 충족했고, 대장균군, 이물 등 안전성에도 문제가 없었다. 1포당 가격은 763 ~ 3,200원으로 제품 간 최대 4배 차이가 있었고, 1개 제품은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표시량의 67%로 관련 기준 및 규격(80% 이상)에 부적합해 개선을 권고했던바, 고려홍삼원은 제품이 ‘진세노사이드’ 함량, 맛과 가격이 우수했다고 전했다.
이에 고려홍삼원 이종원 대표는 더라이브커머스 쇼핑의 제안에 감사하다. 많은 라이브 업체와 진행을 해왔다. 하지만 제품 판매에만 열을 올렸는데 더라이브 이 운영팀장은 상품에 우수성과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유통업체들이 많아 가격 및 컨셉이 맞지 않아 고민 끝에 고려홍삼원을 찾았다고 전해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취지 “건강한 마음의 선물” 컨셉에 맞게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22일(수) 11시에 그치지 않고 매주 화요일 11시, 수요일 오후 19시에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약 3개월을 진행할 예정으로 고려홍삼원의 다양한 상품을 이 기간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시, 고려홍삼원 타 상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고려홍삼원 선조들이 개성을 시작하여 강화까지 140년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저분자발효홍삼과 9개 홍삼제품 비건 인증 획득과 사회적기업, 벤처기업으로 안전한 상품, 건강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