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효소 및 발효를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테크 회사 인수로 케민의 전 세계 효소 생산능력이 획기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아이오와주 디모인 및 상하이, 2025년 9월 23일 /PRNewswire/ --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80%에 달하는 전 세계 소비자의 지속적인 삶의 질 혁신에 매진하는 세계적인 원료 제조업체 케민인더스트리즈(Kemin Industries)가 효소와 발효를 전문으로 하는 CJ Bio의 자회사 CJ유텔바이오텍(CJ Youtell Biotech)을 인수한다. 이 전략적 결정으로 케민은 동물 사료, 식품, 양식업, 섬유, 제지 및 펄프, 바이오 연료 산업 등의 시장에서 효소 혁신 분야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더욱 견고한 입지를 만들 전망이다.
이번 인수로 케민은 CJ유텔 발효 공장과 효소 제품 포트폴리오의 완전 소유권을 갖게 된다. CJ유텔은 전략적 차원에서 중국 산둥성과 후난성에 건립한 공장을 비롯해 세계 정상급 발효 플랫폼을 케민에 지원하게 된다. 새로운 인프라를 확보함에 따라 케민은 효소 사업을 확장해 환경친화적인 첨단 효소 기술로 생산한 원료를 전 세계 고객에게 직접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케민인더스트리즈의 사장이자 최고경영자(CEO)인 크리스 넬슨(Chris Nelson) 박사는 "CJ유텔이 케민과 한 가족이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이번 인수는 최첨단 발효 솔루션을 고객에게 직접 제공하겠다는 케민의 거시적 전략에서 비롯된 과감한 결단이다. CJ유텔이 케민의 포트폴리오에 가세하면서 전 세계 다양한 산업에 혁신적인 고품질 효소 원료 및 솔루션을 공급하려는 케민의 전문성과 헌신이 한층 더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생명공학, 생화학, 효소 제형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실험실과 기술팀도 중국에 새로 가세해 케민의 R&D 성장을 지원한다. 케민은 제품 혁신, 제조 효율성 개선, 그리고 고품질 완제품 공급을 통해 생산 비용을 최적화하고, 공급망 위험을 줄이며, 다양한 시장과 산업 분야에 경쟁력 있는 가격과 고품질 효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케민 엔자임의 셸 림(Michelle Lim) 사장은 "CJ유텔 인수로 케민의 효소 생산능력이 눈에 띄게 향상됐다"면서 "케민은 40년 넘게 효소 솔루션을 개발해 다양한 시장과 산업 분야에 제공해 왔다. CJ유텔의 발효 기술력이 케민의 포트폴리오에 가세함에 따라 이제 케민 엔자임은 고객에게 독점 균주 개발 및 제조부터 최종 제형 및 활용에 이르는 모든 단계를 일사천리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수십 년간 효소 기술력을 축적해 온 케민은 이와 같은 통합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완벽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민은 자체 발효 기술에 고급 제형, 기술 영업 지원, 그리고 고객 실험실 서비스를 접목해 맞춤형 첨단 효소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이처럼 확장된 역량에 힙입어 케민이 민첩성을 강화하고 혁신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케민과 함께하는 기업은 경쟁이 치열하고 급변하는 시장에서 한발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케민인더스트리즈 소개
케민인더스트리즈(www.kemin.com)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질적인 면에서 80%에 달하는 전 세계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지속적으로 혁신하는 데 매진하는 세계적인 원료 제조업체이다. 케민인더스트리즈는 인간 및 동물 건강과 영양, 반려동물 사료, 양식업, 건강기능식품, 식품 기술, 작물 기술, 섬유, 바이오 연료, 동물 백신 산업에 500종 이상의 특수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 50년 동안 케민은 응용과학을 활용해 업계의 난제를 해결하고, 120개국 이상의 고객에게 제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력을 기울여 왔다. 케민은 식품, 사료, 건강 관련 제품의 품질, 안전성, 효능에 심혈을 기울이면서 증가하는 인구의 식량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는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1961년에 창립된 케민은 벨기에, 브라질, 중국, 이집트, 인도, 이탈리아, 산마리노, 싱가포르, 남아프리카 공화국, 미국에서 가동 중인 생산 시설을 비롯해 전 세계 90개 국가에 33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전 세계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비상장 가족 소유 및 운영 회사이다.
미디어 문의:
디오구 크라베이루(Diogo Craveiro), 브랜드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선임 관리자 |
diogo.craveiro@kemin.com, (+1) 515-559-5361
© 케민인더스트리즈 및 그 계열사, 2025년. 모든 권리 보유 ® TM은 케민인더스트리즈의 미국 상표에 표시되는 기호이다.
특정 문구, 제품 라벨 및 주장은 지역마다 또는 정부에서 정한 방침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로고 - https://www.cinpnews.kr/data/photos/newswire/202509/art_708673_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