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7 (목)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카발란•골든블루, '팀 카발란 2.0' 론칭…한국 최고의 바들과 축배 들어

국내 소비자들의 큰 사랑에 힘입어 두 번째 캠페인 전개

타이베이 2025년 7월 17일 /PRNewswire/ --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대만의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 카발란(Kavalan)이 오랫동안 독점 파트너로 협력해온 한국의 골든블루 인터내셔널(Golden Blue International)과 함께 '팀 카발란(Team Kavalan)' 두 번째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캠페인에서 거둔 압도적인 성공의 여세를 몰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창의성, 장인 정신, 세계적 수준의 위스키를 기념하는 전국적인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025년, 팀 카발란이 돌아옵니다. 전국 각지의 최고 바텐더들이 듀얼 바 협업 칵테일 프로젝트를 통해 카발란을 새롭게 재해석합니다.
2025년, 팀 카발란이 돌아옵니다. 전국 각지의 최고 바텐더들이 듀얼 바 협업 칵테일 프로젝트를 통해 카발란을 새롭게 재해석합니다.

이번 캠페인의 메인 테마는 '하나의 위스키, 두 가지 관점(One Whisky, Two Perspectives)'으로, 앞으로 12개월 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수준의 바텐더 8명이 팀을 이뤄 카발란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해석한 특별한 시그니처 칵테일을 각각 선보인다. 각 업장에서 선보인 칵테일은 각 바에서 3개월 간 경험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역동적인 동시 체험 기회를 맛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각 2팀씩 총 4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협업은 지난 5월 아래와 같이 진행됐다.

  • 2025년 5월: Best & Best – Distillery Select No.1
    바 참(Bar Cham) 대 바 숙희(Bar Sookhee)

개막전이라 할 수 있는 첫 번째 협업은 국내를 대표하는 유명 바인 참과 숙희의 바텐더들이 참여했다. 두 바는 현재 국내 주류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으로 업계 전반에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팀 카발란' 캠페인은 향후 팀 조합 및 테마, 콘셉트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각 바에서 선보인 시그니처 칵테일뿐 아니라 엄선된 카발란 싱글몰트 플라이트와 함께 '카발란' 위스키가 가진 깊이감, 우아함, 복합적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는 "올해도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팀 카발란' 캠페인을 소개할 수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지난 캠페인은 Kavalan Distillery Select No.1, Triple Sherry Cask, Kavalan Classic의 매력을 담아낸 칵테일들로 카발란의 다채로운 매력을 생생히 전달했다. 이번 두 번째 캠페인은 보다 다양한 바와의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경험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카발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은 카발란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전략적인 글로벌 시장 중 하나다. 이런 인상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추진된 이번 협업은 골든블루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방증한다. 

카발란 제조사인 모기업 킹카그룹(King Car Group)의 Y.T. 리(Y.T. Lee) 회장은 "골든블루인터내셔널은 카발란의 성공적 안착과 지속적 성장세를 이끌어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면서 "카발란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의 적극적 마케팅과 공격적 영업 전략에 힘입어 2023년 한국에서 세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한데 이어 지난해에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고 말했다.

또한, 카발란은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바 및 스피릿 전시회인 서울 바 앤 스피릿쇼(Seoul Int'l Bar & Spirits Show)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위스키 애호가를 대상으로 소비자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소비자들은 카발란 부스에서 Distillery Select No.1, Classic, Triple Sherry Cask, Oloroso Sherry Oak, Solist Oloroso Sherry Cask, Vinho Barrique, and Port Cask 등 카발란의 인기 라인업 7종을 직접 시음할 수 있다.

한편, 면세점에서는 Concertmaster Port Cask Finish, Solist ex-Bourbon, Solist Fino Sherry, Solist PX Sherry, Master's Select Series, Grand Reserve Series, Distiller's Reserve Series 등 인기 제품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골든블루 소개

2003년에 설립되어 서울과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는 골든블루는 한국을 대표하는 주류 기업 중 한 곳이다. 골든블루는 위스키, 약주(藥酒), 글로벌 주류 유통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름에서 '골드'는 전통과 권위를 상징하며, '블루'는 혁신과 새로운 가치를 의미한다. 이 같은 회사명에는 전통을 존중하며 새로운 가치를 제시함으로써 한국 주류 시장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기업의 사명이 담겨있다.  

골든블루는 2019년 포브스 아시아 '10억 달러 미만 200대 기업(Forbes Asia's 200 Best Under A Billion)'에 선정됐다.

골든블루는 2017년부터 한국에서 카발란의 독점 수입•유통업체로 활동하고 있다. 카발란은 대만의 선구적인 싱글 몰트 위스키 브랜드로, 국제적인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5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다.

카발란 위스키 소개

이란현에 위치한 카발란 증류소(Kavalan Distillery)는 2005년부터 지금까지 대만에서 싱글 몰트 위스키 기술을 개척해왔다. 높은 습도와 온도에서 숙성되는 카발란의 위스키는 쉐산산맥(Snow Mountain)의 순수한 수원을 사용하고, 바다와 산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의해 더욱 품질이 향상된다. 이러한 조건들이 결합되어 카발란의 시그니처인 크리미한 향이 만들어진다. 이란현의 옛 지명을 따서 이름을 지은 카발란 증류소는 모기업인 킹카그룹 아래에서 약 45년 이상 이어진 주류 제조 역사를 자랑한다. 카발란 증류소는 업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대회에서 900개의 금메달을 획득했다.

미디어 센터 정보

케이틀린 차이(Kaitlyn Tsai)
kaitlyn@kingcar.com.tw 

브리트니 천(Britney Chen)
britneychen@kingcar.com.tw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PHOTO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