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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제브랜드 7건 상표 등록 완료

  • 등록 2011.12.13 13:16:00
귀금속‧의류‧광고홍보 등…상업용 사용시 라이선스 비용 징구
충남도가 ‘백제 문양’ 브랜드 7건에 대한 상표 등록을 모두 완료했다.

도는 지난해 5건과 올 초 1건에 이어 최근 광고‧홍보(35류) 백제 브랜드를 특허청에 출원, 상표를 등록했다고 13일 밝혔다.

▲ 충남도민일보
상표 등록을 마친 백제 브랜드는 ▲귀금속용(14류) 2건 ▲의류용(25류) ▲공연업용(41류) ▲백제문화 DGBG(16류) ▲업무표장 ▲광고‧홍보 등 7건이다.

이에 따라 도는 이들 브랜드에 대한 배타적‧독점적 권리를 10년간 보장받게 되며, 지속적인 권리 확보를 위해서는 10년 주기로 갱신해야 한다. 도는 이번 백제 브랜드를 민간 기업이 상업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라이센스 비용을 징구할 계획이다.

도는 또 앞으로 발굴‧개발되는 문화콘텐츠에 대해서도 상표 출원을 지속, 안정적인 권리 확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상표 등록 완료로 백제 문화 경쟁력 제고는 물론, 지적소유권 관련 분쟁의 소지도 막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발굴된 지적소유권 등록출원 및 체계적인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제 브랜드는 백제문화를 널리 알리고, 백제 상징 디자인 표준화를 위해 지난 2009년 8월 개발한 것으로, 무령왕 금제관식과 백제금동대향로 최상층부 봉황 이미지를 형상화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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