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도민일보]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사회복무요원 및 복무기관 담당직원을 대상으로사회복무요원 복무활동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나눔천사들의 함께하고 싶은 행복 이야기”이며, 복무 중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생생한 장면이나 감동적인 이야기, 직접 겪은 경험, 서비스 제공 사례 등의 내용이면 모두 제출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크게 사진, UCC, 그림, 시화, 캐리커처로 나누어 실시한다. 사진 분야는 해상도 300DPI 이상 원본(image size L 이상급)을, UCC 분야는 1~3분 내외 분량의 동영상(640×480 픽셀 이상, 파일형식 : avi, wmv, asf, wma)을, 그림․시화․캐리커처는 원본을 준비하여 참가신청서와 함께 지방병무청 복무관리과로 제출하면 된다. 완성된 작품 중 사진과 UCC는 이메일(kang0266@korea.kr)로 제출(UCC 중 이메일 접수가 어려울 경우 CD 제출도 가능)해야 하며, 그림․시화․캐리커처는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할 수 있다.
임재하 청장은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우수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길 바라며, 이번 공모전이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에 일정 부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