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충남도민일보]가수 장윤정 씨가 ‘2013 국제평화언론대상’ 연예공헌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국제평화대상 대회조직위원회는 오는 24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하는 시상식에서 이 부문 대장자로 장윤정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하고 국제평화대상 대회조직위원회, 시정일보, (주)뉴미디어코리아가 주관하고 한국언론사협회 회원사가 공동주관하는 ‘2013 국제평화언론대상’은 평소 나눔, 봉사, 기부, 헌신, 사랑 등 남모르게 사회공헌에 기여한 분들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데 의의를 두고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앞서 조직위는 (사)한국언론사협회 소속언론사와 각 시민단체들의 추천을 받아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자체회의에서 서류를 심사한 후 심사숙고해 이번에 영광의 수상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24일 열리는 시상식을 인터넷방송인 마로니에 방송을 통해 우리나라 전역과 전세계로 생중계방송을 할예정이며 인터넷 마로니에 방송을 통해 시청할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국제평화본상 대상에는 반기문UN사무총장과 최우수상에는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