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기고마 들은 고요한 골짜기 고마나루에서 불꽃처럼 환하게 타오르던 웅진백제 무령대왕의 이야기를 극과 소리로 전달할 예정이다.
공연은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장 고마나루, ▲2장 전쟁, ▲3장 문주, ▲4장 고마각시, ▲5장 사랑, ▲6장 사마대왕, ▲7장 이별, ▲8장 천년제국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아기고마’들이 15일간 예술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무대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엮은 창극이라는 점에서 더 한층 의미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공연의 흥미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신풍초등학교 지게놀이팀과 의당초등학교 집터다지기팀, 공주시 충남연정국악원팀이 출연하고 ‘아기고마’를 이끌어 온 국립창극단 박성환 예술감독과 그 단원들이 특별출연 해 창극의 맛과 흥을 더할 예정이다.
윤왕진 공공시설관리소장은 “아기고마 창극단의 공연을 통해 어린 꿈나무들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과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입장권은 전석 무료이며 5세 이상 입장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공공시설관리소 문예회관(☏041-840-218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