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빗코탑 박성우 대표와 한국신지식인협회 김종백 회장이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확대에 나선다.
23일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김종백 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 박성우 빗코탑 대표, 윤영록 쿠션테크 CCO, 이동용 협회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 업무진행과 사회공헌 확대,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신지식인협회는 협회원 및 회원사와 함께 4차 산업과 블록체인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지원한다.
빗코탑은 최근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블록체인과 핀테크 등을 위시한 이디파이(e-Difi) 기술을 바탕으로 선도적 금융지식의 전달 및 사회적 가치 공유의 구체적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박성우 대표는 지난 3월 30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컨퍼런스를 통해 K수출 활성화와 국내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쿠션’을 발표한 바 있다. `쿠션`프로젝트는 빗코탑 운영을 통해 축적된 선진금융 시스템을 접목한 글로벌 결제 플랫폼 이디파이(e-Difi) 서비스로 쿠션테크가 운영 한다.
김종백 회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전국 7000여명의 신지식인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금융산업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오늘 업무협약식이 사회공헌과 금융산업의 본격적인 융합을 알리는 새로운 선례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박성우 대표는 “많은 노하우와 경험이 있는 신지식인들의 독창적인 지식이 금융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사회에 전하는 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성우 대표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핀테크와 이를 통한 금융시장 선도화로 금융분야 제36회 신지식인으로 선정됐다. 신지식인 인증식은 오는 28일 15시부터부터 서울특별시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