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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소방본부, 민원 안내시스템 민원도우미 운영

  • 등록 2010.12.30 12:32:00
충남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현영)는 소방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편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민원안내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공기관의 업무별 부패실태와 부패발생 요인에 대한 민원인의 경험과 인식에 대하여 외부청렴도를 측정하고 있으며 측정 6개 분야 중 소방시설 점검분야는 건축완공 및 완비증명 발급 민원업무가 포함되어 있다” 라며 “소방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민원안내 시스템을 운영 한다”고 밝혔다.

민원안내 시스템 「민원도우미」의 접속방법은 충남소방본부 및 소방서 홈페이지(배너)를 통하여 접속할 수 있으며, 시스템 주요내용을 보면 ▲민원처리 진행과정 공개(접수, 처리, 완료)로 온-라인으로 민원 처리과정을 실시간 확인, ▲소방시설 표준단가(626종) 및 소방시설 설치 산정 자동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방시설 적정가격 및 시설 종류, 건축허가동의 및 완비증명 대상여부 확인, ▲소방관련 법령 및 민원상담 창구역할로 민원인의 이의제기(클린신고센터 자동 연계) 수월성을 확보 하였으며, ▲지역별 소방시설 업체 정보안내로 특정업체에 대한 부조리 개연성을 사전 차단시킬 수 있다고 하였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민원처리과정을 ON-LINE으로 공개하여 민원인이 소방서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확인하는 등 불편사항을 민원안내시스템으로 해결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고, 소방분야 청렴도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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