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민일보(도민방송) =천안) 정연호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천안공과대학(학장 이동주)은 18일 NI, NUBICOM과 함께 미래 자동차 및 반도체 산업 분야의 공동연구와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국립공주대학교 공과대학에서 열렸으며, NI 정구환 영업총괄상무, NUBICOM 신동만 사장, 국립공주대학교 천안공과대학 이동주 학장, 오종석 교무부학장, 현창호 전기전자제어공학부 학부장을 비롯해 세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동차 및 반도체 산업이 미래 핵심 산업으로 부상함에 따라, 관련 기술력 확보와 실무 적용 가능한 연구성과 도출, 그리고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공동연구 기반 마련 및 성과 공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 교류 ▲산업기술 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립공주대학교는 NI와 NUBICOM의 기술을 활용한 실습 및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기술 마케팅과 무선 핸드북 제작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NI는 국립공주대학교에 자사의 LabVIEW 아카데믹 볼륨 라이선스(2년간 100copy)를 무상 제공하며, 향후 하드웨어 구매 시에는 협의를 통해 할인 혜택도 검토할 계획이다. NUBICOM은 NI 제품의 국내 판매와 기술지원을 담당하는 기업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연구 현장에 기술지원을 담당할 전담 엔지니어를 배치하여 보다 원활한 협력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국립공주대 천안공과대학 이동주 학장은 “이번 협약은 첨단기술 기반의 실습 환경을 고도화하고, 실질적인 교육 및 연구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