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미디어 이희선 대표, 충남선관위 직원 대상 '인터넷 홍보 마케팅 전략' 특강

  • 등록 2014.01.10 09:5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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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대행사 '나비미디어' 이희선(사진) 대표는 지난달 12일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 특강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충남 대천에 위치한 워터파크에서 '온라인시대의 홍보 마케팅 전략'이란 주제로 2시간을 진행하였다.

이 대표는 특강에서 "굴뚝 사업땐 '연장'이 필요하지만, 온라인 시대엔 '글발과 차별화'가 필수다"며 "특히 홍보는 조직, 대표이사, 임원의 '입'"이라고 홍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홍보 특강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홍보 전략 분석(유튜브 사례) △왜 홍보가 필요한가? △인터넷 시대의 홍보 전략 10계명 △기자 홈쳐보기 △보도자료 작성 포인트 및 사례 △인터넷신문 홍보비법 △기사화 사례 등을 강연했다.

이 대표는 강연에서 "홍보는 '묶고 또 엮어라', '해외에서 역으로 홍보해라', '온-프라인 동시에 하라', 홍보는 홍보 담당자만이 하는게 아니다."며 "특히 국가, 공기업, 지자체 등 공무원들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열린 소통의 마인드로 정보를 창조경제의 마인드를 갖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충남도 내 15개 시군청 홍보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이 대표는 15년동안 홍보 마케팅 현장을 누볐으며, 기업에서 신입사원 대상의 자신감과 도전정신 등 동기부여 전문강사와, 고려대, 세종대, 전남대, 전북대, 순천향대, 중부대, 혜전대학, 거창대학 등 대학에서 홍보 마케팅, 취업 캠프 특강, 스토리텔링 강사로 활동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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