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 > 천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0년 전통과일 성환 개구리참외 출시
 
김동진   기사입력  2020/06/03 [09:49]

 

▲     © 정연호기자


[천안=충남도민일보]천안시 성환 지역의 특산품으로 매년 6월에만 맛볼 수 있는 유일한 제철 과일 성환 개구리참외가 출시된다.

 

외형과 과피색이 개구리 같은 특이한 형태를 가진 개구리참외는 높은 수분 함량과 진한 향기, 부드러운 육질 등의 장점이 있는 100년 전통 과일이다.

 

천안배원예농협(조합장 박성규)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원을 받아 2015년부터 복원사업을 시작했으며, 올해도 2개 농가(이창길, 지승근)가 농업기술센터에서 육묘한 1,000주의 묘를 공급받아 재배해 출하하게 됐다.

 

이번 달부터 수확된 2,500상자/2kg의 개구리참외는 대형유통업체, 농협하나로마트 등에서 판매된다.

 

성환 개구리참외는 보통의 참외보다 당도는 낮지만 탄수화물, 칼슘, 비타민 함량이 풍부해 이뇨작용·숙취작용·성인병(당뇨, 고혈압 등) 예방과 특히 임산부에게 효과적인 기능성 참외로 알려졌다.

 

특히 맛이 순하고 수분이 많으면서 과육도 부드러워 고당도 과일이 부담스럽거나 혈당조절이 필요한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이며, 추억의 과일로 부모님께 선물하는 것도 추천한다.

 

박성규 천안배원예농협 조합장은 한동안 사라졌던 우리의 전통과일을 웰빙식품, 건강과일 등으로 부활해 농촌의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개구리참외가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환 개구리참외는 생산량이 적고 6월에만 출시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는 천안배원예농협 하나로마트(041-588-8008) 또는 유통센터(041-581-1416)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20/06/03 [09:49]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도민참여단과 함께 2040 미래 전략’ 발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