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남부학교지원센터 개소
학교 교육력 향상 위한 학교 지원 센터, 동지역까지 확대
 
정연호기자   기사입력  2019/03/26 [22:06]

 

▲     © 정연호기자

[세종=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26일 세종시 한누리대로 2150 스마트허브І에서 최교진 교육감, 이춘희 시장, 서금택 시의회의장 등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남부학교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남부학교지원센터는 20182월 읍·면지역 학교 지원을 위한 북부교육지원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동지역 학교까지 확대하기 위하여 설립됐다.

남부학교지원센터의 주요 업무는 공동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지원 초등 기간제교원 인력풀 운영 교육체험학습시설 운영 유치원 방과후 과정 특성화프로그램 강사 인력풀 운영 교육기자재 대여 에듀파인 현장지원 학부모상담카페 운영 등이다.

남부학교지원센터의 조직 규모는 장학관(직무대리) 1, 장학사 1, 교육행정71, 교육행정82, 학부모 컨설턴트 1, 초등 수습교사 6명 등 12명이며, 사무실 1, 강의·연수실 1, 회의실 2, 학부모 카페 1실로 이루어졌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 남부학교지원센터를 통해 학교교육종합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배움 중심의 학교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학교와 마을이 연계된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활용한 마을교육 공동체를 운영하여 지역사회 협력적 교육거버넌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지원업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된 남부학교지원센터가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부학교지원센터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남부학교지원센터(044-903-8020~4)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기사입력: 2019/03/26 [22:06]  최종편집: ⓒ 충남도민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